"주민 250여 명 살상, 종신형 결정" 알코올 중독 원숭이 괴이한 일생

  • 남주원 기자
  • 2020.07.11 08:00

알코올 중독에 걸린 원숭이가 마을 주민 250여 명 이상을 살상하는 차마 믿기 힘든 사건이 발생했다. 

이 원숭이가 해를 가한 사람은 250명이 넘었으며 그중 1명은 사망했다.

인도 우타르프라데시주(Uttar Pradesh)에 있는 도시 미르자푸르(Mirzapur)에서 주술가였던 한 남성은 '칼루아(Kalua)'라는 6살짜리 원숭이를 키웠다. 평소 남성은 칼루아에게 자주 술을 줬다고 한다. 그렇게 칼루아는 알코올 중독에 빠지고 말았다.
 
원숭이에게 술을 먹이다니 이게 무슨 말도 안되는 소린가. 하도 상식 밖이어서 선뜻 이해가 가지 않을 수 있다. 하지만 한 남성의 '무개념' 행동이 바로 이 괴이한 사건의 시초다.

뉴스펭귄 기자들은 기후위기와 그로 인한 멸종위기를 막기 위해 헌신하고 있습니다.
정기후원으로 뉴스펭귄 기자들에게 힘을 실어 주세요. 이 기사 후원하기

남성이 죽자 더는 술을 마실 수 없게 된 칼루아는 알코올 금단 현상을 보이기 시작했다. 칼루아는 매우 공격적으로 변했으며 마을 주민들을 공포로 몰아넣었다.

이 원숭이는 폭군의 탈을 쓴 채 거리를 점령했다. 지나가던 주민들은 칼루아의 날카로운 송곳니에 무자비하게 물어뜯겼다. 많은 이들이 성형수술을 해야 할 정도로 심한 상처를 입었다.

마을 주민들에 의하면 특히 칼루아는 성인 남성보다 여성과 아이들을 주로 공격했다고 한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인근 칸푸르 동물원(Kanpur zoo) 측은 3일간 분투 끝에 칼루아를 포획하는데 성공했다.

하지만 이후 원숭이를 보호, 관리해온 동물원 측은 "칼루아의 행동에는 변화가 없으며 계속해서 공격적"이라고 전했다. 동물원 수의사들에 의하면 칼루아는 동물원에서도 유독 여성에게 강한 반응을 보였다.

칼루아는 여성 사육사가 앞에 있으면 귀여운 표정을 짓고 중얼거리는 등 관심 끌 만한 행동을 하다가, 여성이 그를 자세히 보려고 가까이 다가서면 갑자기 돌변해 공격했다.

또한 동물원에서 제공하는 채식을 일절 거부했는데 이는 생전 주인이었던 남성이 칼루아에게 술 뿐만 아니라 육식을 먹였던 것으로 추측된다.

결국 동물원 측은 "칼루아가 풀려난다면 어딜 가든 사람들에게 치명적인 해를 끼칠 것"이라며 그가 평생 동물원 단독 우리 안에 격리돼 지내도록 '동물원 종신형'을 결정했다.

뉴스펭귄은 기후위험에 맞서 정의로운 해결책을 모색하는데 초점을 맞춘 국내 유일의 기후뉴스입니다. 젊고 패기 넘치는 기후저널리스트들이 기후위기, 지구가열화, 멸종의 위험성을 알리기 위해 분투하고 있으며, 그 공로로 다수의 언론상을 수상했습니다.

뉴스펭귄은 억만장자 소유주가 없습니다. 상업적으로나 정치적으로나 일체의 간섭이 없기 때문에 어떠한 금전적 이익이나 정치적 이해관계가 우리의 뉴스에 영향을 미치지 못합니다.

뉴스펭귄이 지속가능하기 위해서는 여러분의 지원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여러분의 후원을 밑거름으로, 게으르고 미적대는 정치권에 압력을 가하고 기업체들이 기후노력에 투자를 확대하도록 자극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적은 금액이라도 여러분의 소중한 후원은 기후위험으로부터 우리를 지키는데 크게 쓰입니다.

뉴스펭귄을 후원해 주세요. 후원신청에는 1분도 걸리지 않으며 기후솔루션 독립언론이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하도록 만듭니다.

감사합니다.

후원하러 가기
저작권자 © 뉴스펭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