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푸드앤컬처가 서울 강동구 아이파크더리버몰 4층에 비거니즘 레스토랑 ‘플랜튜드(Plantude)’ 3호점을 오픈했다. (사진 풀무원푸드앤컬처)/뉴스펭귄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서울 강동구 아이파크더리버몰 4층에 비거니즘 레스토랑 ‘플랜튜드(Plantude)’ 3호점을 오픈했다. (사진 풀무원푸드앤컬처)/뉴스펭귄

[뉴스펭귄 곽은영 기자]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서울 강동구 아이파크더리버몰 4층에 비거니즘 레스토랑 ‘플랜튜드(Plantude)’의 세 번째 매장인 플랜튜드 고덕점을 오픈했다. 

플랜튜드는 ‘더 나은 일상을 즐기는 비거니즘’을 콘셉트로 식물성 식문화의 대중화를 지향하고 있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2022년 서울 코엑스점, 2023년 용산점에 이어 이번 고덕점까지 총 3개 플랜튜드 매장을 운영 중이다. 풀무원푸드앤컬처에 따르면, 1·2호점 기준 누적 방문객 34만 명, 메뉴 판매 수 51만 건을 돌파하며 지속가능한 식문화를 이끌고 있다.

고덕점에서는 비건 커피 등 카페 카테고리를 대폭 강화하고, 포장 메뉴와 키즈 전용 메뉴를 새롭게 선보인다. 고덕점 전체 메뉴는 플랜튜드 1, 2호점 인기 메뉴 9종, 고덕점 시그니처 메뉴 3종, 키즈 메뉴 2종, TO-GO 메뉴 3종, 카페 음료 13종, 디저트 3종 등 총 30여 종으로 구성됐다. 전 메뉴는 1, 2호점과 마찬가지로 ‘비건표준인증원’의 인증을 획득했다. 

고덕점 시그니처 메뉴는 즉석 튀김 모둠 채소 바스켓 ‘크런치 베지 바스켓’, 캐슈넛 스프레드를 곁들인 핑거푸드 ‘앤다이브 핑거밀’, 다채로운 채소와 볶음 누들이 어우러진 ‘베지 나이스 팟타이’다. 

TO-GO 전용 메뉴는 블랙올리브 풍기 샌드위치, 어니언 머쉬룸 포케, 구운 알배추 바나나 샐러드 등으로 간편하면서도 건강한 식물성 한 끼를 제안한다.

플랜튜드 고덕점에서는 13종의 비건 음료를 새롭게 선보인다. (사진 풀무원푸드앤컬처)/뉴스펭귄
플랜튜드 고덕점에서는 13종의 비건 음료를 새롭게 선보인다. (사진 풀무원푸드앤컬처)/뉴스펭귄

카페 카테고리도 한층 강화해 커피, 티, 논커피 음료를 포함한 13종의 비건 음료를 새롭게 선보인다. 대표 메뉴로는 국내산 백태·서리태로 만든 ‘수제두유’, 흑임자와 수제두유를 베이스로 한 ‘흑임자 라떼’, 피넛 베이스와 에스프레소 향이 어우러진 ‘브라운 슈거 피넛 라떼’ 등이 있다. 모든 음료는 우유 대체재부터 토핑까지 전 공정이 100% 식물성 재료로 구성된다. 

디저트 메뉴로는 코코넛 치아씨드&베리쨈, 모카 초코 두부크림을 채운 냉 디저트 ‘크림 까넬로니’ 등 차별화된 식물성 디저트를 선보인다. 

아이들을 위한 키즈 메뉴는 마카다미아 크림소스에 트러플 오일을 더한 크림 떡볶이 ‘트러플크림떡볶이&주스’와 귀리 음료로 만든 특제 라구 소스에 체다치즈 소를 곁들인 링귀니 파스타와 감자튀김 세트인 ‘키즈 라구파스타·감자튀김&주스’를 만날 수 있다. 

플랜튜드 고덕점은 총 69석 규모의 오픈 키친 형태로 구성, 옥상 정원의 자연경관과 조화를 이루는 친환경 인테리어 콘셉트를 적용했다. 매장에는 태블릿 PC가 설치돼 있어 소비자가 메뉴의 영양 정보와 원재료를 손쉽게 확인하고 직접 주문할 수 있다. 

플랜튜드 고덕점은 오픈을 기념해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행운의 럭키박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럭키박스는 플랜튜드 굿즈와 식사권, 풀무원 제품 등으로 구성됐다. 키즈 메뉴 주문 시 컬러링 매트와 친환경 크레용도 함께 제공한다. 

풀무원푸드앤컬처 이동훈 대표는 “플랜튜드 고덕점은 도심 속에서도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공간에서 맛있고 즐거운 비거니즘을 일상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세대가 자연스럽게 식물성 식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지속가능한 철학을 담은 외식 브랜드로 플랜튜드를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펭귄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