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은 안 먹는 슈퍼맨" 비건 캐릭터 5선

  • 이후림 기자
  • 2021.10.31 00:05
애니멀맨 (사진 위키피디아, DC코믹스 - Brian Bolland)/뉴스펭귄

[뉴스펭귄 이후림 기자] 애니메이션 속 비건 슈퍼히어로들이 공개됐다.

1965년 출판사 DC코믹스에 첫 등장한 슈퍼히어로 '애니멀맨'은 물고기처럼 자유자재로 헤엄을 치거나 고양이 같이 뛰어난 반사 신경을 가지는 등 다른 동물의 다양한 능력을 빌려 사용하는 힘이 있다.

독특한 능력 때문일까. 작품 속 애니멀맨은 완전한 채식자다. 글로벌 비건전문매체 리브카인들리(LIVEKINDLY)에 따르면 최근 DC코믹스는 영화 제작·배급사 워너브라더스와 손잡고 '애니멀맨'을 영화화하기 위해 내부 논의를 시작했다.

뉴스펭귄 기자들은 기후위기와 그로 인한 멸종위기를 막기 위해 헌신하고 있습니다.
정기후원으로 뉴스펭귄 기자들에게 힘을 실어 주세요. 이 기사 후원하기

애니멀맨처럼 고기를 먹지 않는 슈퍼히어로는 또 존재할까? 리브카인들리가 소개한 의외의 비건 캐릭터 5선이다.

 

1. 드라마 & 만화 '런어웨이즈(Marvel’s Runaways)' - 캐롤리나 딘(Karolina Dean)

캐롤리나 딘 (사진 마블)/뉴스펭귄

히어로명 '캐롤리나 딘', 본명 '루시 인 더 스카이(Lucy in the Sky)'는 마블코믹스 시네마틱 유니버스 등장인물이자 드라마 '런어웨이즈' 주인공 중 한 명이다. 캐롤리나는 사악한 초능력 범죄자 딸로 등장하며 공중을 날고 빛과 관련된 여러 능력이 있다. 

동물을 무척 사랑하는 캐롤리나는 극 중 채식자 부모 밑에서 자라 자연스럽게 완전 채식을 고수하는 캐릭터로 묘사됐다.

 

2. 만화 '헐크(Hulk)' - 브루스 배너(Bruce Banner)

브루스 배너 (사진 마블)/뉴스펭귄

마블 '헐크'의 또 다른 자아 브루스 배너 박사는 채식 식단을 고수하고 자신이 채식자라는 사실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실제 2005년부터 2009년까지 연재된 마블코믹스 시리즈 '헐크 vs 울버린'에서 브루스 배너는 더블린의 한 농장에서 일한다.

일부 농장 동료들은 배너를 '채식자'라고 놀리면서 "약하다"고 조롱하기도 한다. 헐크로 변한 배너를 경험하지 못한 자들의 실수다.

 

3. 영화 '어벤저스(Avengers)' 등 - 스칼렛 위치(Scarlet Witch)

스칼렛 위치 (사진 마블)/뉴스펭귄

스칼렛 위치는 마블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히어로 중 한 명으로 2019년 영화 '어벤저스: 엔드게임'에서 타노스를 물리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했다. 스칼렛 위치는 고기가 없는 식단을 고수한다.

스칼렛 음식 취향은 만화책 '스칼렛 위치'에서 언급됐다. 작품 속 스칼렛은 레몬과 허브를 곁들인 구운 염소요리를 제공하는 사람에게 "고기를 먹지 않는다"며 식사를 거절한다.

 

4. 만화 '슈퍼맨 버스라이트(Superman Birthright: The Origin of the Man of Steel)' – 슈퍼맨

슈퍼맨 (사진 DC코믹스)/뉴스펭귄

업데이트된 슈퍼맨 기원을 그린 2004년 만화 '슈퍼맨 버스라이트'에서 슈퍼맨은 모든 생물 주위에서 수명을 뜻하는 '빛'을 볼 수 있는 새로운 능력을 갖게 된다. 모든 생물 수명을 빛을 통해 알 수 있게 되는 것.

이 같은 새로운 능력과 영향을 감안해 슈퍼맨은 동물을 먹지 않기로 결정한다.

 

5. TV만화 '심슨네 가족들(The Simpsons)' – 리사(Lisa)

리사 (사진 폭스)/뉴스펭귄

슈퍼히어로는 아니지만 애니메이션 '심슨네 가족들' 속 사랑받는 캐릭터 리사는 채식자다. 리사가 채식자라는 사실은 시즌7, 5번째 에피소드 '채식자 리사(Lisa the Vegetarian)' 편에서 처음으로 드러났다. 해당 편에는 채식자로 잘 알려진 비틀스 멤버 폴 매카트니와 아내 린다 매카드니가 카메오로 등장하기도 했다.

리사가 채식자가 된 이유는 1995년 방송된 한 에피소드에서 공개된 바 있다. 리사는 동물원에 전시된 어린 양과 사랑에 빠지고 그날 저녁 식사로 준비된 양갈비 요리를 거부한다. 

그날 밤 리사는 수많은 놀림과 조롱을 당하지만 양갈비를 먹지 않겠다는 입장을 끝까지 고수한다. 리사는 20년이 지난 후에도 동물에 대한 사랑 때문에 고기를 먹지 않는다. 리사 식사 주메뉴는 두부, 가스파초 등이다.

뉴스펭귄은 기후위험에 맞서 정의로운 해결책을 모색하는데 초점을 맞춘 국내 유일의 기후뉴스입니다. 젊고 패기 넘치는 기후저널리스트들이 기후위기, 지구가열화, 멸종의 위험성을 알리기 위해 분투하고 있으며, 그 공로로 다수의 언론상을 수상했습니다.

뉴스펭귄은 억만장자 소유주가 없습니다. 상업적으로나 정치적으로나 일체의 간섭이 없기 때문에 어떠한 금전적 이익이나 정치적 이해관계가 우리의 뉴스에 영향을 미치지 못합니다.

뉴스펭귄이 지속가능하기 위해서는 여러분의 지원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여러분의 후원을 밑거름으로, 게으르고 미적대는 정치권에 압력을 가하고 기업체들이 기후노력에 투자를 확대하도록 자극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적은 금액이라도 여러분의 소중한 후원은 기후위험으로부터 우리를 지키는데 크게 쓰입니다.

뉴스펭귄을 후원해 주세요. 후원신청에는 1분도 걸리지 않으며 기후솔루션 독립언론이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하도록 만듭니다.

감사합니다.

후원하러 가기
저작권자 © 뉴스펭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