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바이 공주가 키우는 호랑이 우리서 기사회생한 새끼 고양이 (영상)

  • 남주원 기자
  • 2021.11.25 17:56

[뉴스펭귄 남주원 기자] 호랑이 우리에 들어간 새끼 고양이가 기적적으로 구조됐다.

두바이 공주 라티파 빈트 모하메드 알 막툼(Latifa bint Mohammed Al Maktoum, 이하 라티파 공주)이 지난 19일 공식 인스타그램에 올린 영상이 화제다.

 
 
 
 
 
 
 
 
 
 
 
 
 
 
 

Latifa Rashed Al Maktoum(@latifaalmaktoum)님의 공유 게시물

뉴스펭귄 기자들은 기후위기와 그로 인한 멸종위기를 막기 위해 헌신하고 있습니다.
정기후원으로 뉴스펭귄 기자들에게 힘을 실어 주세요. 이 기사 후원하기

라티파 공주는 "용감한 기적의 아기 고양이. 길 잃은 작은 고양이가 호랑이 우리에 들어갔고 호랑이들에게 잡혔어요"라며 "지금은 잘 지내고 있고 더 이상 길을 잃지 않을 거예요"라는 글과 함께 다수의 영상을 공유했다.

공주가 키우는 호랑이 우리에 설치된 보안카메라에는 새끼 고양이가 호랑이 3마리에게 잡혀 죽을 뻔하다 기사회생한 장면이 고스란히 담겼다. 

(사진 'Latifa Rashed Al Maktoum' 공식 인스타그램)/뉴스펭귄

백호 한 마리가 우리에 들어온 새끼 고양이를 물고 나타나자 나머지 두 호랑이도 달려들어 고양이를 이리저리 물고 갖고 논다. 잠시 후 사육사 2명이 소화기를 들고 허겁지겁 뛰어와 새끼 고양이를 구조한다.

영상 속 새끼 고양이는 호랑이들에게 붙잡혀 겁에 질린 와중에도 주먹을 날리고 도망칠 틈을 놓치지 않는 등 용감무쌍한 모습을 보였다. 가히 '호랑이 굴에 들어가도 정신만 차리면 산다'라는 옛말을 떠오르게 한다.

구조 이후 치료를 받은 새끼 고양이는 눈에 띄는 상처는 입지 않았으나 꼬리 감각을 잃은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 'Latifa Rashed Al Maktoum' 공식 인스타그램)/뉴스펭귄
(사진 'Latifa Rashed Al Maktoum' 공식 인스타그램)/뉴스펭귄

라피타 공주는 해당 영상을 올린 뒤로도 인스타그램 스토리 기능을 통해 꾸준히 고양이 소식을 전했다. 처음에는 충격과 공포에서 벗어나지 못해 경계심을 드러냈던 고양이는 현재 건강을 되찾았다.

한편 라피타 공주는 이번 영상에 나온 호랑이들을 비롯해 다양한 동물 소식을 인스타그램과 유튜브를 통해 전하는 중이다. 

한반도의 극한호우는 지구가열화가 원인이라고 카이스트(KAIST) 연구진이 최근 발표했습니다. 이처럼 기후위기는 먼 나라 일이 아니라 바로 우리 곁에서 현재진행형으로 전개되는 급박하고 구체적인 위험입니다.

뉴스펭귄은 기후위험에 맞서 정의로운 해결책을 모색하는데 초점을 맞춘 국내 유일의 기후뉴스입니다. 젊고 패기 넘치는 기후저널리스트들이 기후위기, 지구가열화, 멸종위기의 위험성을 알리기 위해 분투하고 있으며, 그 공로로 다수의 언론상을 수상했습니다.

다른 많은 언론매체들과 달리 뉴스펭귄은 억만장자 소유주나 주주가 없습니다. 상업적으로나 정치적으로나 일체의 간섭이 없기 때문에 어떠한 금전적 이익이나 자본, 정치적 이해관계가 우리의 뉴스에 영향을 미칠 수 없습니다.

뉴스펭귄이 지속적으로 차별화 된 기후뉴스를 전달하기 위해서는 여러분의 지원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여러분의 후원을 밑거름으로, 게으르고 미적대는 정치권에 압력을 가하고 기후위험을 막는데 힘쓰도록 압박할 수 있습니다.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입니다만, 뉴스펭귄의 지속가능성을 위해 기꺼이 후원할 수 있는 분들께 정중하게 요청드립니다. 아무리 작은 금액이라도 여러분의 지원은 기후위험으로부터 우리 자신을 지키는데 크게 쓰입니다.

가능하다면 매월 뉴스펭귄을 후원해주세요. 단 한 차례 후원이라도 환영합니다. 후원신청에는 1분도 채 걸리지 않으며 기후위험 막기에 전념하는 독립 저널리즘이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하도록 만듭니다.

감사합니다. 후원하러 가기

저작권자 © 뉴스펭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