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동안 집 나간 반려 거북... 알고 보니 '여기' 있었다

  • 남주원 기자
  • 2021.07.22 12:53

[뉴스펭귄 남주원 기자] 가정집에 살던 반려 거북이 가출 1년 만에 집에서 고작 900m 떨어진 곳에서 발견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영국 데일리메일 등 현지 언론은 집을 탈출한 반려 거북 한 마리가 기적적으로 주인과 재회한 사연을 18일(현지시간) 전했다. 

뉴스펭귄 기자들은 기후위기와 그로 인한 멸종위기를 막기 위해 헌신하고 있습니다.
정기후원으로 뉴스펭귄 기자들에게 힘을 실어 주세요. 이 기사 후원하기

보도에 따르면 맥시(Maxi)라는 이름을 가진 14살 거북은 지난해 8월 잉글랜드 남부 윌트셔에 있는 한 가정집에서 탈출했다.  

가출한 맥시를 찾은 사람은 같은 동네에 사는 수지 토마스(Susie Thomas)와 린다 로저스(Linda Rogers)였다. 그들은 반려견을 데리고 산책하던 중 우연히 맥시를 발견했다. 

맥시가 발견된 곳은 원래 살던 가정집에서 불과 900m 떨어진 들판 한가운데였다. 가출 후 시속 11cm 속도로 이동한 셈이다.

토마스는 "수확기가 다가왔으므로 우리가 이번에 맥시를 발견하지 못했다면... 맥시가 트랙터에 짓밟히는 슬픈 상황이 벌어졌을 것"이라고 안도했다.

 (사진 Unsplash)/뉴스펭귄

토머스와 로저스는 거북을 집으로 데려가 먹이와 물을 제공했고, 지역 페이스북 그룹에 맥시 주인을 찾는 글을 게재했다. 

혹여나 누군가 거짓으로 제보를 할까봐 경계한 두 사람은 맥시 사진을 공개하지 않고 주인이라고 연락해 오는 사람들이 먼저 맥시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사진을 보내도록 요청했다.

글을 올린지 3일 후 그들은 맥시 주인 루아이드리 주크(Ruaidhri Jukes)를 찾았다. 주크는 맥시 머리 쪽 등껍질에 반려동물 인식칩을 심어놓은 덕에 진짜 주인임을 증명했다. 주크는 20대 청년으로, 10살 때부터 주크와 함께 지내왔다.

주크는 "맥시가 어떻게 탈출했는지 모르겠다"라며 "12인치(약 30cm) 높이 울타리를 넘어서 나갔다"고 말했다. 주크에 따르면 맥시는 이전에도 한번 집을 나갔다가 이웃에게 발견된 경험이 있었다.

하마터면 10년 동안 함께 살아온 거북을 영영 잃을 뻔 했던 주크. 그는 "이번에는 실종 기간이 너무 길어져 희망을 잃은 상태였다. 맥시를 되찾다니 믿을 수 없다"라며 맥시와 재회에 기뻐했다.

뉴스펭귄은 기후위험에 맞서 정의로운 해결책을 모색하는데 초점을 맞춘 국내 유일의 기후뉴스입니다. 젊고 패기 넘치는 기후저널리스트들이 기후위기, 지구가열화, 멸종의 위험성을 알리기 위해 분투하고 있으며, 그 공로로 다수의 언론상을 수상했습니다.

뉴스펭귄은 억만장자 소유주가 없습니다. 상업적으로나 정치적으로나 일체의 간섭이 없기 때문에 어떠한 금전적 이익이나 정치적 이해관계가 우리의 뉴스에 영향을 미치지 못합니다.

뉴스펭귄이 지속가능하기 위해서는 여러분의 지원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여러분의 후원을 밑거름으로, 게으르고 미적대는 정치권에 압력을 가하고 기업체들이 기후노력에 투자를 확대하도록 자극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적은 금액이라도 여러분의 소중한 후원은 기후위험으로부터 우리를 지키는데 크게 쓰입니다.

뉴스펭귄을 후원해 주세요. 후원신청에는 1분도 걸리지 않으며 기후솔루션 독립언론이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하도록 만듭니다.

감사합니다.

후원하러 가기
저작권자 © 뉴스펭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