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네스북 오른 세계 최고령 펭귄...'41살이지만 아직 거뜬해요'

  • 남주원 기자
  • 2020.10.28 15:09

41살 젠투펭귄이 세계 최고령 펭귄으로 등극돼 화제다. 사람 나이로 치면 100살이 넘는 나이다.

(사진 Guinness World Records)/뉴스펭귄

기네스 세계기록(이하 GWR, Guinness World Records)은 덴마크 오덴세 동물원에 살고 있는 암컷 젠투펭귄 '올레(Olde)'가 세계에서 가장 나이 많은 펭귄으로 공식 선정됐다고 지난 14일(이하 현지시간) 밝혔다.

GWR에 따르면 야생에 서식하는 젠투펭귄 수명은 평균적으로 15~20년이며 사육되는 개체의 경우도 30년 정도다. '올레'라는 이름은 덴마크어로 증조할머니를 뜻한다. 

뉴스펭귄 기자들은 기후위기와 그로 인한 멸종위기를 막기 위해 헌신하고 있습니다.
정기후원으로 뉴스펭귄 기자들에게 힘을 실어 주세요. 이 기사 후원하기

협회가 공개한 영상을 보면 이 젠투펭귄은 '세계 최장수'라는 타이틀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여전히 정정함을 알 수 있다.

올레의 담당 사육사 샌디(Sandie)는 "올레의 깃털은 젊었을 때처럼 양호한 상태는 아니다"라며 "하지만 그녀는 여전히 잘 돌아다니고 잘 먹으며 건강하다"고 설명했다.

올레는 지난 1979년 스코틀랜드 에든버러 동물원에서 태어났다. 이후 캐나다 몬트리올의 동물원으로 이주해 그곳에서 20년간 살다가 지난 2003년부터 이곳 오덴세 동물원에 정착해 지내고 있다. 지금까지 총 16마리의 새끼를 낳아 키운 것으로 알려졌다.

동물원 측은 "올레가 기네스 세계기록에 등재되는 과정은 우리에게도 큰 화제였다"면서 "그녀는 우리 마음 속에 특별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고 기쁜 마음을 내비쳤다.

뉴스펭귄은 기후위험에 맞서 정의로운 해결책을 모색하는데 초점을 맞춘 국내 유일의 기후뉴스입니다. 젊고 패기 넘치는 기후저널리스트들이 기후위기, 지구가열화, 멸종의 위험성을 알리기 위해 분투하고 있으며, 그 공로로 다수의 언론상을 수상했습니다.

뉴스펭귄은 억만장자 소유주가 없습니다. 상업적으로나 정치적으로나 일체의 간섭이 없기 때문에 어떠한 금전적 이익이나 정치적 이해관계가 우리의 뉴스에 영향을 미치지 못합니다.

뉴스펭귄이 지속가능하기 위해서는 여러분의 지원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여러분의 후원을 밑거름으로, 게으르고 미적대는 정치권에 압력을 가하고 기업체들이 기후노력에 투자를 확대하도록 자극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적은 금액이라도 여러분의 소중한 후원은 기후위험으로부터 우리를 지키는데 크게 쓰입니다.

뉴스펭귄을 후원해 주세요. 후원신청에는 1분도 걸리지 않으며 기후솔루션 독립언론이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하도록 만듭니다.

감사합니다.

후원하러 가기
저작권자 © 뉴스펭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