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의 날을 아시나요?”

  • 안선용 기자
  • 2019.09.05 14:20
 
곤충의 환경적·영양학적 가치와 곤충산업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9월 7일을 ‘곤충의 날’로 제정한 이래 올해 첫 기념일을 앞두고, 다양한 기념행사가 펼쳐진다. 사진은 사슴벌레. (사진 Pixabay)/뉴스펭귄

곤충의 환경적·영양학적 가치와 곤충산업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9월 7일을 ‘곤충의 날’로 제정한 이래 올해 첫 기념일을 앞두고, 다양한 기념행사가 펼쳐진다.

농림축산식품부는 6일 대전 유성호텔에서 ‘곤충의 날’ 기념식과 국제심포지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기념식에서는 그간 곤충산업 육성을 위해 노력한 곤충산업 유공자를 표창하고, 곤충의 가치와 곤충산업의 중요성과 산업 육성 필요성에 대해 공유한다. 국제심포지엄에서는 국내외 곤충산업과 연구동향을 발표하고, 곤충 관련 업계와 학계, 정부 전문가들이 참여해 곤충산업 발전에 대한 종합토론을 진행한다.

기념식 당일인 7일에는 오전 10시~오후 5시 대전곤충생태관에서 곤충과 관련 제품을 전시하고,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는 곤충체험·홍보전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는 곤충에 대한 친근감과 곤충산업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홍보 진행과 함께 곤충 이어달리기, 표본만들기, 곤충식품 시식 등 체험거리를 즐길 수 있다. (사)한국곤충산업중앙회는 ‘내친구 곤충!’을 주제로 곤충사진전 수상작도 전시한다.

뉴스펭귄 기자들은 기후위기와 그로 인한 멸종위기를 막기 위해 헌신하고 있습니다.
정기후원으로 뉴스펭귄 기자들에게 힘을 실어 주세요. 이 기사 후원하기

농림축산식품부가 진행한 ‘2018 곤충산업 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으로 생산, 가공, 유통 등 곤충업 신고자는 2318개소로, 2017년 2136개소에 비해 8.5% 증가했다. 곤충 판매액은 375억원 규모로, 2017년 345억원보다 9.2% 증가했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지자체·생산자단체 등과 상호 협력해 판매·유통 활성화와 곤충에 대한 인식개선 등 곤충시장이 확대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며 “올해 법정기념일로 첫 회를 맞는 곤충의 날을 통해 곤충과 곤충산업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펭귄은 기후위험에 맞서 정의로운 해결책을 모색하는데 초점을 맞춘 국내 유일의 기후뉴스입니다. 젊고 패기 넘치는 기후저널리스트들이 기후위기, 지구가열화, 멸종의 위험성을 알리기 위해 분투하고 있으며, 그 공로로 다수의 언론상을 수상했습니다.

뉴스펭귄은 억만장자 소유주가 없습니다. 상업적으로나 정치적으로나 일체의 간섭이 없기 때문에 어떠한 금전적 이익이나 정치적 이해관계가 우리의 뉴스에 영향을 미치지 못합니다.

뉴스펭귄이 지속가능하기 위해서는 여러분의 지원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여러분의 후원을 밑거름으로, 게으르고 미적대는 정치권에 압력을 가하고 기업체들이 기후노력에 투자를 확대하도록 자극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적은 금액이라도 여러분의 소중한 후원은 기후위험으로부터 우리를 지키는데 크게 쓰입니다.

뉴스펭귄을 후원해 주세요. 후원신청에는 1분도 걸리지 않으며 기후솔루션 독립언론이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하도록 만듭니다.

감사합니다.

후원하러 가기
저작권자 © 뉴스펭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