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최고의 야생동물 사진...中작가 ‘마못과 티벳여우’

  • 이주선 기자
  • 2019.10.19 08:56

수상의 기쁨 뒤에는 비극적 결말

런던자연사박물관은 올해의 야생동물 사진으로 중국 출신 바오융칭 사진 작가의 '마못과 여우'를 선정했다.(사진 NATURAL HISTORY MUSEUM)/뉴스펭귄

갑작스러운 티벳 여우(학명 Vulpes ferrilata)의 등장에 화들짝 놀란 새끼마못(학명 Marmota)이 런던자연사박물관이 선정하는 올해의 야생동물 사진으로 선정됐다고 BBC와 CNN이 16일(현지시각) 보도했다.

BBC에 따르면 중국 북서부 치롄(祁連)산맥에서 포착된 이 사진은 결국 여우에 의해 새끼마못이 희생되는 끔찍한 결말을 품고 있다.

수상의 영예를 안은 중국인 바오융칭(鲍永清) 작가는 “이것이 바로 자연 그 자체”라고 자신의 작품을 평가했다.

뉴스펭귄 기자들은 기후위기와 그로 인한 멸종위기를 막기 위해 헌신하고 있습니다.
정기후원으로 뉴스펭귄 기자들에게 힘을 실어 주세요. 이 기사 후원하기

이번 공모전의 심사위원장을 맡은 로즈 키드먼 콕스(Roz Kidman Cox)는 BBC와의 인터뷰를 통해 “이 사진이 여태 본 사진 중 최고”라는 말을 남겼다.

주니어 부문 올해의 야생동물 사진작가상은 크루즈 에르드만 군의 '산호초 오징어'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사진 NATURAL HISTORY MUSEUM)/뉴스펭귄

올해 주니어 부문 최우수상은 인도네시아 렘베(Lembeh) 해협에서 ‘산호초 오징어(학명 Big fin reef squid)’를 찍은 크루즈 에르드만(Cruz Erdmann) 군에게 돌아갔다.

런던자연사박물관이 1964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는 ‘올해의 야생동물 사진작가(WPY, Wildlife Photographer of the Year)’ 대회는 동물 사진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경지에 오른 사진작가들이 대거 참여하는 권위 있는 사진 대회로 알려졌다.

뉴스펭귄은 기후위험에 맞서 정의로운 해결책을 모색하는데 초점을 맞춘 국내 유일의 기후뉴스입니다. 젊고 패기 넘치는 기후저널리스트들이 기후위기, 지구가열화, 멸종의 위험성을 알리기 위해 분투하고 있으며, 그 공로로 다수의 언론상을 수상했습니다.

뉴스펭귄은 억만장자 소유주가 없습니다. 상업적으로나 정치적으로나 일체의 간섭이 없기 때문에 어떠한 금전적 이익이나 정치적 이해관계가 우리의 뉴스에 영향을 미치지 못합니다.

뉴스펭귄이 지속가능하기 위해서는 여러분의 지원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여러분의 후원을 밑거름으로, 게으르고 미적대는 정치권에 압력을 가하고 기업체들이 기후노력에 투자를 확대하도록 자극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적은 금액이라도 여러분의 소중한 후원은 기후위험으로부터 우리를 지키는데 크게 쓰입니다.

뉴스펭귄을 후원해 주세요. 후원신청에는 1분도 걸리지 않으며 기후솔루션 독립언론이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하도록 만듭니다.

감사합니다.

후원하러 가기
저작권자 © 뉴스펭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