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떼가 살기위해 질주하고 있다"...지역별 폭우 피해 상황 영상 10개

  • 남주원 기자
  • 2020.08.10 14:15
폭우로 침수된 부산 상황(사진 '부산경찰' 공식 페이스북)/뉴스펭귄

이달 기록적인 폭우가 쏟아지면서 수도권과 중부·남부 지역 피해가 막심하다.

10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집중호우에 따른 인명피해는 이날 오전 10시 30분 기준 사망 31명, 실종 11명이다. 지금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주택 5000여채와 축사·창고 2100여동이 침수·파손됐고, 농경지 2만 6600여㏊가 비 피해를 입었다. 급류와 산사태(728곳) 등으로 도로와 교량은 4450여곳, 하천은 633곳, 저수지·배수로는 262곳이 피해를 입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지난 1∼10일 11개 시·도에서 6946명의 이재민과 9574명의 일시대피자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폭우로 인한 환경 및 가축 피해도 잇따르고 있다. 전남 담양군 영산강에서 쓰레기 수만톤이 떠내려와 목포항 일대를 뒤덮었고, 소떼들은 물에 잠긴 축사를 탈출해 도로를 질주했다.

뉴스펭귄 기자들은 기후위기와 그로 인한 멸종위기를 막기 위해 헌신하고 있습니다.
정기후원으로 뉴스펭귄 기자들에게 힘을 실어 주세요. 이 기사 후원하기

다음은 지역별 호우 피해 현장 상황이다.

1. 수도권

 

2. 중부지역

강원도 폭우 피해 모음

3일 도내 대부분 지역에 호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춘천, 인제 등 영서지역을 중심으로 기록적인 폭우가 내리면서 곳곳을 쑥대밭으로 만들었습니다. 처참한 폭우 피해 현장 영상을 모아봤습니다. #강원도 #폭우피해 #춘천 #강촌 #홍천 #횡성

게시: 강원도민일보 2020년 8월 3일 월요일

 

천안 폭우 상황

#천안 천안 폭우 상황

게시: 천안맛집추천 2020년 8월 2일 일요일

 

3. 남부지역

다시 시작된 '부산 폭우', 또 침수 피해 발생...장마 언제까지?

다시 시작된 #부산폭우 로 또 침수 피해가 곳곳에서 발생하고 있는데요, 내일(9일) 잠시 소강상태를 보이다가 10일부터 다시 시작해 11일까지 이어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소중한제보_감사합니다 #다들_안전에_유의바랍니다

게시: 부산일보 2020년 8월 7일 금요일

 

"소들도 긴급 대피중"…도로를 달려 도착한 곳은?

"소들도 긴급 대피중"…도로를 달려 도착한 곳은?

게시: 연합뉴스 2020년 8월 8일 토요일

 

뉴스펭귄은 기후위험에 맞서 정의로운 해결책을 모색하는데 초점을 맞춘 국내 유일의 기후뉴스입니다. 젊고 패기 넘치는 기후저널리스트들이 기후위기, 지구가열화, 멸종의 위험성을 알리기 위해 분투하고 있으며, 그 공로로 다수의 언론상을 수상했습니다.

뉴스펭귄은 억만장자 소유주가 없습니다. 상업적으로나 정치적으로나 일체의 간섭이 없기 때문에 어떠한 금전적 이익이나 정치적 이해관계가 우리의 뉴스에 영향을 미치지 못합니다.

뉴스펭귄이 지속가능하기 위해서는 여러분의 지원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여러분의 후원을 밑거름으로, 게으르고 미적대는 정치권에 압력을 가하고 기업체들이 기후노력에 투자를 확대하도록 자극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적은 금액이라도 여러분의 소중한 후원은 기후위험으로부터 우리를 지키는데 크게 쓰입니다.

뉴스펭귄을 후원해 주세요. 후원신청에는 1분도 걸리지 않으며 기후솔루션 독립언론이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하도록 만듭니다.

감사합니다.

후원하러 가기
저작권자 © 뉴스펭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